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5월 14일, 순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순천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 情·꿈·끼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의 동반자가 되자’ 라는 주제로 ‘2015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경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연과 교육이 멋지게 어우러진 순천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돋음하기 위해서는 순천교육이 바로서야 하고, 情·꿈·끼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을 위해서는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깊은 이해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학교실정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한국학습클리닉센터 최귀길 대표는 ‘학습유형에 따른 학부모의 학습설계와 전략’이라는 특별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학습유형을 통해 개별적인 학습자의 특성을 살려야만 신나는 학습, 재미있는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학습자의 학습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학습유형적인 접근을 통해 학습뿐만아니라 부모, 학교생활, 교우관계등의 구체적인 적용사례를 통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연수에 참가한 한 운영위원은 “우리 아이들의 학습지도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