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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 문의
작성일 : 16-10-18 13:43
궁금증 문의
글쓴이 :
parang
조회 : 2,176
무엇을 보고 읽지 못한다는 것을 알수 있으며, 고칠수 있나요?
아이를 키우면서 어떤 것을 관찰해야하나요?
스터디움
16-10-20 13:49
뉴스나 집중쥐재로 초점이 되는 '난독증'은 진단적인 용어로 사용되며 교육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읽기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문제를 넓은 의미로 '읽기장애'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직은 용어 사용에 혼란이있지만 '난독증은 고칠 수 있다'라는 개념보다는 독특한 개별적인 특성을 나타
내는 읽기문제를'누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할 것인가'라는 차원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쉽게말하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그 나라의 문자와 발음 즉 음가를 배우고 원리에 따라 읽기를 합니다.
그러나 난독증의 경우 음운 즉 발음을 배우면서 미세한 음운의 변별, 문자와 음가의 기억, 소리인출 등
음운인식 과정을 배우는데 어려워합니다.
이러한 아동들의 특징행동은 유아기부터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지능이 정상범주이어야하며, 또래와 비교하여 말을 늦게 시작합니다.
긴문장이나 비슷한 발음의 단어 등의 지시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기도 합니다.
학습 시 산만하게 보여 질 수 있으며 '머리아프다/눈이아프다/하기싫다'고 하며 거부하거나 회피합니다.
이러한 행동이 관찰되는 경우 민감하게 관찰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뉴스나 집중쥐재로 초점이 되는 '난독증'은 진단적인 용어로 사용되며 교육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읽기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문제를 넓은 의미로 '읽기장애'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직은 용어 사용에 혼란이있지만 '난독증은 고칠 수 있다'라는 개념보다는 독특한 개별적인 특성을 나타 내는 읽기문제를'누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할 것인가'라는 차원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쉽게말하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그 나라의 문자와 발음 즉 음가를 배우고 원리에 따라 읽기를 합니다. 그러나 난독증의 경우 음운 즉 발음을 배우면서 미세한 음운의 변별, 문자와 음가의 기억, 소리인출 등 음운인식 과정을 배우는데 어려워합니다. 이러한 아동들의 특징행동은 유아기부터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지능이 정상범주이어야하며, 또래와 비교하여 말을 늦게 시작합니다. 긴문장이나 비슷한 발음의 단어 등의 지시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기도 합니다. 학습 시 산만하게 보여 질 수 있으며 '머리아프다/눈이아프다/하기싫다'고 하며 거부하거나 회피합니다. 이러한 행동이 관찰되는 경우 민감하게 관찰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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